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People

DGIST 최종민 교수,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정

  • 조회. 148
  • 등록일. 2019.09.27
  • 작성자. 홍보팀

DGIST 최종민 교수,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정
- 에너지공학전공 최종민 교수 에너지소재 분야 신진교수로 선정

 

 

 DGIST(총장 국양)는 에너지공학전공 최종민 교수가 포스코 청암재단이 선발하는 ‘제11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POSCO Science Fellow)’ 에너지소재부문에 선정됐다고 27일(금) 밝혔다.

 에너지소재 분야 연구자인 최종민 교수는 ‘친환경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 나노입자 개발 및 광전소자 응용 연구’을 연구주제로 에너지소재 분야 신진교수로 선정됐다. 최 교수는 앞으로 포스코청암재단으로부터 2년간 총 1억여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관련 분야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에너지공학전공 최종민 교수는 “납을 쓰지 않고 고기능성 및 안정성을 가진 친환경적인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 나노입자 제조 방법을 확립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태양전지, LED, 광촉매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 가능한 소재 원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 교수는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에서 화학공학 박사를 취득한 뒤 University of Toronto(토론토대학교) 박사후연구원을 거쳐 2018년 12월부터 DGIST대학원 에너지공학전공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사이언스펠로는 포스코 청암재단이 지난 2009년부터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등 4개 분야의 기초과학과 철강, 신소재, 에너지소재 등 3개 분야의 응용과학에서 신진교수, 박사후연구원, 박사과정생 등을 대상으로 연구비를 지원하는 기초과학자 육성프로그램으로 ‘과학자 신인상’으로도 평가된다.

 이번 제11기 포스코사이언스 신진교수 펠로십은 12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총 27명이 최종 선발됐다. 증서수여식은 27일(금)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된다.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홍보팀 ㅣ 053-785-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