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영역

주메뉴영역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융복합 대학, DIGIST
Innovative University Changing the World through Convergence
이 페이지를 SNS로 퍼가기

News

DGIST 김학수 초빙석좌교수, 한국언론학회 '2021 우수논문상' 수상

  • 조회. 293
  • 등록일. 2021.10.26
  • 작성자. 대외협력팀

국내 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회 한국언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기후변화, 팬데믹 등 지구 공동체 문제 해결 위한 새로운 길 제시해

 

 


 

 DGIST(총장 국양) 기초학부 김학수 초빙석좌교수가 1016() 개최된 국내 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회인 한국언론학회의 제47대 정기총회 학술상인 “2021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1년간 출간된 논문 중에서 가장 우수한 논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과학, 인문학 및 예술의 다학제적(多學際的) 연합으로 공동체에서 발생하는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와 구체적 문법체계에 관한 논문이다. 김학수 초빙석좌교수는 기존의 전통적인 다학문간의 지식 통합은 실현 불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다학제적 팀워크 실현을 통해 공동체 문제에 대해 새로운 해결방안을 창안하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번 성과는 김학수 초빙석좌교수가 오랫동안 진행하던 거대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한 공동체 문제 해결 방안 모색 연구가 집대성된 결과다. 이에 DGIST 김학수 초빙석좌교수는 이제껏 과학을 포함한 다양한 학문들의 다학제적 융합을 통해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토대와 문법체계를 개발해왔다향후에는 실제적인 공동체 문제를 대상으로 사회적 실험을 실시하고, 보다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연구에 매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수 초빙석좌교수는 국제커뮤니케이션학회(ICA) 석학회원(Fellow), 한국과학기술한림원(KAST)의 인문사회과학부(정책학부) 정회원이다.

콘텐츠 담당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ㅣ 053-785-1135